블록체인 등 IT 기술 전문 미디어 디센터가 무료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삼성 블록체인 SDK 등 블록체인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2월 하순 제주도에게 개최 예정인 해커톤 인 제주(Hackathon in JEJU) 우선 선발, 블록체인 기업 인턴십 기회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국내 최고의 대학생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FOUNDERS 3기’는 삼성전자 서초사옥, 구글캠퍼스 서울 등에서 오는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열린다.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고, 관련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 졸업 예정자 및 기 졸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총 11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없다. 접수는 1월 22일까지 별도의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신청 접수 클릭 ☜) 최종 선발자는 1월24일 공지될 예정이다.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되면 수료증을 수여한다.
FOUNDERS 프로그램은 취업 연계를 주요 목표로 하고 있다. 1기와 2기 수료생 중에는 네이버, 안랩, 헥슬란트, 템코 등 IT 및 블록체인 기업에 취업한 사례가 있다.(FOUNDERS 1, 2기 선배들의 경험 동영상 참조 ☜)FOUNDERS 1, 2기에는 SK C&C, 테조스, 헥슬란트, 메타디움, 후오비, 해시드, 파운데이션X, 수호, 논스 등 주요 블록체인 기업과 고용노동부 등이 함께 했다.
/James Jung기자 jms@decenter.kr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