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 주문 몰리는 배달…맵단·커피 주문 ↑=전과 갈비 등 명절 음식이 슬슬 물리는 설 연휴에는 ‘맵단’ 배달 음식 주문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에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간 설날 명절 시즌의 주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맵고 단맛의 조화인 ‘맵단’ 입맛 트렌드가 매년 명절의 직전 주와 비교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기간 전체 주문 수 역시 매년 2배씩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주문 트렌드는 기름을 이용해 조리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명절 음식의 느끼함을 매운 맛으로 잡으려는 사람들은 물론 명절 스트레스 역시 화끈하게 해소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나타난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고생한 어머니들을 위한 카페·디저트 메뉴의 주문도 늘어났다. 카페·디저트의 전체 주문 수가 매년 300%씩 증가했고 설 연휴 기간 동안 요기요 전체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높은 주문 성장세를 보였다. 차례를 지낸 후에 가족 및 친지들이 모두 함께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만큼 배달앱을 통해 손쉽게 카페·디저트 이용이 가능해지면서 해당 메뉴 카테고리의 주문도 증가했다.
◇설에 만나는 특가 놓치지 마세요= 맘스터치가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공식 SNS에서 휠렛포테이토버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맘스터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맘스터치의 브랜드 캐릭터 ‘대맘이’가 새해 인사를 하는 ‘대맘이 설날 짤’을 본 뒤, 해당되는 이벤트 게시글에 공유하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태그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휠렛포테이토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미스터피자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와 손잡고 설 명절 선물로 좋은 ‘피자뷔페’ 쿠폰을 9,900원 (평일 기준)에 판매한다. 평일 이용권은 9,900원, 주말 이용권은 1만 900원에 판매되며, 설 명절이 시작되는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티켓몬스터의 블랙딜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재 티몬 블랙딜에서는 케이뱅크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 원, 차이로 3,000원 이상 구매 시 2,000 원의 추가 할인도 제공해 초특가로 피자뷔페를 이용할 절호의 기회다.
던킨은 설을 맞아 ‘올스타 도넛팩’을 내놓는다. 던킨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대표 제품 글레이즈드 도넛(6개입), 먼치킨(10개)를 풍성하게 담은 제품이다.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기존 가격에서 3,700원 할인된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의 패키지는 새해 복을 기원하는 복조리 형태로 설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박형윤기자 mani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