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가 ‘신한 NEO AI 펀드랩·펀드·연금’ 출시를 기념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AI 기반의 랩·펀드·연금 이벤트 대상상품 가입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한 NEO AI 펀드랩 상품에 3,000만원 이상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최신형 노트북 및 공기청정기를 제공한다.
지점을 통해 가입하면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신한 NEO AI 펀드랩 또는 펀드 임의·거치식으로 500만원 이상 가입하면 특판RP 2.8%(연·세전·28일물)을 제공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지난달 28일 신한 NEO AI 펀드랩과 ‘신한BNPPSHAI NEO 펀드’를 출시했다. 신한 NEO AI 펀드랩은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 ‘NEO’의 글로벌 펀드 평가 모델과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펀드 포트폴리오에 투자해 최적의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문형 일임 운용 서비스다. 신한BNPPSHAI NEO 펀드는 ‘NEO’의 자문을 통해 글로벌 4개국(미국·영국·독일·일본)의 주식과 채권,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신한금융그룹 그룹사 신한AI가 개발한 NEO는 과거 30년 이상의 빅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금융시장을 예측하고 최적의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이주연 신한금융투자 마케팅전략부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딥러닝과 강화학습 기반의 금융상품을 소개할 것”이라며 “변동성 높은 시장에서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공지능 상품이 가진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