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유진투자증권(001200)은 오는 14일(금) 오후 4시 30분부터 ‘제24차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에서 주관하는 ‘PST 주식투자전략 설명회’는 PST 이론을 고안한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주식 및 외환전문가 과정의 권오진 교수가 직접 투자자에게 해당 이론을 바탕으로 주식, 선물 투자전략을 소개하는 정기 세미나 자리다. 2017년도부터 시행됐으며 현재까지 누적참가자는 약 800여명에 달한다.
’PST‘란 주식과 선물시장에서 ‘추세(Trend)’는 ‘주기(Period)’와 ‘힘(Strength)’으로 이뤄져 있다는 가정 아래, 이를 활용한 차트 분석방법과 매매기법을 제공하는 이론이다. 진입시점 포착 및 전고점, 전저점 예측에 효과적인 이론으로 평가 받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PST 지표를 HTS(홈트레이딩시스템)에 탑재해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해 왔다.
한기철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장은 “PST투자설명회는 주식, 선물 투자 초보자부터 실제 투자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면서 “주식, 선물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역삼지점으로 하면 된다.
/ by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