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업계 최초로 애플 이용자에게도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 카페24에 따르면 카페24 온라인 쇼핑몰은 고객에게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에 이어 애플을 추가해 총 6가지 계정을 간편하게 로그인해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애플 로그인(Sign in with Apple)’ 기능을 추가한 건 업계에서 처음이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이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등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 정보만으로 손쉽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클릭 한 번만으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해 편리한 쇼핑할 수 있다.
애플 로그인 기능은 사생활(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생체 인식 기능 적용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글로벌 숙박 공유기업 에어비앤비(Airbnb),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이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들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하다”며 “지속적으로 운영자들이 더 쉽고, 더 편리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