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090350)가 온라인 페인트 가이드 웹과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다.
2일 노루페인트는 비대면 영업 강화를 통해 재도장 시장 공략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직접 대면 현장 영업이 힘들어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비대면 영업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우선 ‘노루페인트가 알려주는 페인트가이드(사진)’ 온라인 웹을 개발해 운영 중이다. 전문 업체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도 아파트부터 단독주택, 상업용 빌딩, 학교, 병원, 체육 시설, 교량, 공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설물에 필요한 페인트 제품을 사용 부위별로 쉽게 알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각 시설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해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한 제품뿐 아니라 용도별 페인트, 도장 사양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재도장이 필요한 아파트 단지를 위해 ‘아파트 색채 시뮬레이션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컬러 디자인 센터에서 기획한 지역별, 단지별 색채 시뮬레이션한 자료를 통해 아파트 주민들의 재도장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 아파트의 색채 시뮬레이션 요청 의뢰는 3월 들어 전년 동월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
이밖에도 DIY용 페인트 시장 확대에 맞춰 셀프페인팅 TIP, 인테리어 노하우 등 셀프페인팅에 유용한 정보를 업계 최초로 유튜브 채널인 ‘페인트 잇수다’에서 제공하고 있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다양한 비대면 수단들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면서 “이를 통해 한층 창의적인 접근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