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평가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개별 기업당 100회 이상에 걸쳐 기본적인 수신 여건부터 고객 맞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및 종료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쉐보레 고객센터는 특히 맞이 인사, 발음 정확성,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 안내, 응대 신속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인정받았다.
쉐보레 고객센터는 상담 경력 3년 이상의 상담사가 65% 이상을 차지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는 상담으로 좋은 평판을 받고 있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수준 높은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더불어, 일반 전화 상담은 물론, 카카오톡, 화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고객에게 특화된 상담을 진행,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해 왔다. 아울러 쉐보레는 마이링크,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인포테인먼트 사용법에 대한 영상 설명을 담은 ‘등대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고객의 제품품질 불만을 24시간 이내에 해결하기 위해 ‘I CARE’ 전담 조직을 통해 중요한 상담 건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를 위한 상시 대응팀을 운영,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고 있다.
한편, 쉐보레 고객센터는 업계 최초로 ‘마음이음 연결음’을 적용해 2017 한국 컨택센터 콘테스트에서 베스트프로세스(Best Process)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음이음 연결음은 상담원과의 통화가 연결되기 전 나오는 음성 안내 시스템으로, 고객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상담원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 상호간 뜨거운 반응을 확인했다는 평가다.
/박시진기자 see1205@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