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 관절건강에 좋은 글루코사민.’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맞춰 반려동물을 위한 야쿠르트까지 나왔다.
한국야쿠르트는 반려동물 영양간식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가 유산균 기술력을 바탕으로 펫푸드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지난 5월 펫 브랜드 ‘잇츠온펫츠’를 론칭한데 이어 펫푸드 라인업을 늘리며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펫쿠르트 리브‘와 ‘펫쿠르트 스낵볼 3종(베지, 미트, 씨푸드)’,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조인트, 스킨)‘ 총 6종이다.
‘펫쿠르트 리브’는 1포당 유산균이 100억 CFU 투입된 반려동물 전용 프로바이오틱스다. 한국야쿠르트 ‘특허 HyPet 유산균’이 들어 있다. 하루 한 포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포당 10억 CFU가 함유됐다.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료나 간식에 뿌린다.
‘펫쿠르트 스낵볼 3종’은 채소, 육류, 해산물 원재료에 한국야쿠르트 유산균(사균체)을 더한 반려견 영양간식이다. ‘펫쿠르트 덴탈스틱 2종(’조인트‘, ’스킨‘)’은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려견용 스틱 껌이다. 유산균(사균체)과 구강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성분이 첨가됐다. ‘덴탈스틱 조인트’는 글루코사민, 상어 연골 등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추가했다. ‘덴탈스틱 스킨’은 콜라겐, 연어유 등이 들어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펫츠’ 제품 라인업 확대와 더불어 고객에게 반려동물 통합 고객솔루션을 제공한다. 반려견 입양 시 기본교육, 생활교육, 문제행동교육 등 단계적으로 필요한 주제를 전문가와 협업,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반려동물에 대한 문의사항을 전문가를 통해 답변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고객서비스는 다음달 3일부터 하이프레시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부문장은 “앞으로도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맞는 고객 맞춤형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잇츠온펫츠’를 종합 펫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