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시즌(Seezn)’이 ‘아이랜드(I-LAND)’, ‘위플레이’등 콘텐츠의 미공개 영상 등을 독점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26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엠넷 ‘아이랜드’의 비하인드 영상이 시즌에서 독점 공개된다. 아이랜드는 CJ E&M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동 프로젝트로 차세대 케이팝 아티스트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23명의 지원자들의 성장을 담은 관찰형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방탄소년단을 키워낸 방시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의장과 가수 비, 지코 등이 프로듀싱을 맡았다. 금요일 밤 11시 엠넷( Mnet)과 티비엔(tvN) 채널에서 방송된다. 본 방송이 끝나면 시즌에서 비하인드 영상이 독점 공개된다.
이외에도 ‘아이랜드’에서 펼쳐지는 무대들은 슈퍼VR(가상현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퍼포먼스들은 180도 VR 콘텐츠로 제작돼 슈퍼VR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지망생들의 무대 뒤 진솔함과 색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VR 인터뷰 영상 등도 함께 제공된다.
다음 달 4일부터 방영되는 버라이어티 예능 ‘위플레이 2’의 다시보기 주문형비디오(VOD)는 국내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OTT) 중 시즌에서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공개 영상도 독점 공개된다. ‘위플레이 2’에는 강호동과 이수근, 하하, 정혁, 하성운, 뉴이스트의 JR이 출연한다. 본 방송 직후 하성운과 JR의 비하인드 영상 등 특별한 콘텐츠들이 매주 토요일 밤 9시에 시즌에서 독점 공개된다.
시즌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이 아닌 홈(Home)캉스를 선택한 이용자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도 준비했다.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 마다 열리는 ‘시즌데이’에는 인기 드라마나 예능 전 회차를 정주행할 수 있는 이용권 선물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한다.
‘상반기 베스트’ 특집관에서는 올해 상반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위 50개 콘텐츠를 장르별로 선보인다. 상반기를 휩쓸었던 ‘부캐’, ‘코로나’, ‘리메이크’, ‘트로트’ 등의 인기 키워드와 ‘봉준호’, ‘유재석’, ‘김희애’ 등의 화제의 인물별로 관련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극장을 찾지 못하는 영화 마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영화 특집도 준비됐다. ‘집콕영화관’에서는 ‘침입자’ 등의 최근 개봉작과 함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과 같은 재개봉 명작 영화들을 즐길 수 있다. ‘에디터 특별관’에서는 신작 좀비 영화 ‘#살아있다’의 개봉을 맞아 화제를 모았던 좀비 영화와 유아인과 박신혜의 필모그래피를 모아 제공한다.
또 ‘다크 나이트’ 재개봉을 기념하여 영화 시리즈 전편을 최대 35%까지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빈 디젤 주연의 화제작 <블러드샷>도 30% 할인해 제공한다.
유현중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상무는 “아이돌 팬들과 드라마, 영화 마니아들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와 영화 특집관을 구성했다”며 “코로나19로 휴가철이지만 외출이나 나들이를 자제하는 고객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성태기자 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