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23일 보고서를 통해 “아이엘사이언스가 광학 소자 기술을 접목시킨 가정용 발광다이오드(LED) 두피케어기 ‘폴리니크’의 임상 시험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두피·모발케어 전문기업 ‘어헤즈’ 지분 51%를 인수했음을 공시했다”며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홈뷰티 시장 본격 진입을 위한 토대를 탄탄하게 마련했다는 판단”이라고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는 LED용 실리콘렌즈를 개발한 기업이다. 기존엔 유리나 아크릴을 LED 광학 소자로 활용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광투과율과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실리콘 소재의 LED 광학 소재를 개발해 조명·정보기술(IT)·전장 등의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나 연구원은 “최근 5년 사이에 광 치료·미용기기 특허 출원이 크게 늘어난 점, 글로벌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점, 그리고 탈모 환자 수 증가와 더불어 두피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은 동사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하다”고 해석했다.
아울러 나 연구원은 “보유하고 있던 약 14억원 규모의 전환사채는 지난 5월12일을 기점으로 모두 전환 청구 완료됐다”며 “최근 한 달간의 수급 동향으로 미뤄보아 오버행 이슈도 마무리된 것으로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심우일기자 vit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