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Car&Fun]인포콘 켠 쌍용차 '폭풍질주'

보안·엔터·원격제어 등 탄탄한 커넥티드 제공

튼튼한 차·프레임바디 이미지에 '스마트' 각인

'인포콘 탑재' 코란도·티볼리 판매량 수직 상승

가격 유지에 가심비까지…이달엔 파격 할인도





‘튼튼한 차, 프레임 바디, 내구성’.

쌍용자동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이 자랑하는 ‘디지털, 스마트한, 첨단’과는 거리가 먼 이미지들이기도 하다. 쌍용차(003620)가 이런 고정관념에 반기를 들었다. 지난 4월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을 신규 적용한 코란도와 티볼리를 출시하면서부터다. 시장 반응은 폭발적이다. 코란도는 지난달 월 최대판매 실적을 갈아치웠고, 티볼리는 2달 연속 판매가 늘고 있다. 인포콘이 탑재되면서 경쟁 차종들과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드카 시스템 경쟁력이 비슷해지면서 오히려 쌍용차가 본래 갖고 있던 자동차 본연의 경쟁력이 더 돋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코란도와 티볼리에 탑재한 인포콘은 정보(information)와 연결(connected)을 조합한 단어로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다. 커넥티드카는 통신망에 연결된 자동차로 기존 주행 성능 뿐 아니라 다른 차량이나 교통, 통신 인프라와 실시간으로 통신하는 차량을 의미한다.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이 높아지고 음악, 라디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RESPEC 티볼리./사진제공=쌍용차


쌍용차 인포콘은 국내 통신사 중 서비스 지역이 가장 넓은 LG 유플러스의 광대역 LTE 주파수를 기반으로 한다.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AI) 기술력을 보유한 네이버 클로바의 지원이 더해져 보다 탄탄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포콘은 △안전 및 보안 △비서 △정보 △즐길거리 △원격제어 △차량관리 등을 할 줄 아는 ‘팔방미인’이다. 특히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사고로 에어백이 작동되면 인포콘 상담센터로 자동 연결돼 신속한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10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원격제어를 비롯한 대부분의 서비스는 2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는 별도 요금제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인포콘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라며 “고객들이 부담없이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 가격을 낮췄다”고 설명했다.

코란도는 인포콘 탑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월 총 2,517대가 팔려 지난해 3월 신형 코란도출시 이후 월 판매량 최고 기록을 세웠다. 고객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엔트리 모델인 C:3 플러스(2,346만원)부터 상위트림 사양이었던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과 통풍시트를 기본 적용했다. 메인 모델 C:5 플러스(2,573만원)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과 첨단주행보조기술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반면 가격은 사실상 올리지 않아 ‘가성비’를 높였다.





티볼리도 인포콘 적용 모델을 출시 후 두 달 연속 판매가 상승했다. 안전사양을 대폭 기본 적용한 게 장점으로 꼽힌다. 티볼리는 △차선중앙유지보조(CLKA) △긴급제동보조(AEBS) △스마트하이빔(HBA) △앞차출발알림(FVSA) 등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기본 적용했다. 내·외관 디자인은 △고급 인조가죽시트 △LED DRL △패션루프랙을 탑재해 스타일리쉬함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했다. 티볼리 가솔린 모델은 코란도에 이어 저공해차 3종 인증을 받아 혼잡통행료 면제, 공영주차장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볼리의 가격은 가솔린 1,683만~2,293만원, 디젤 2,277만~2,519만원이다. 최근 쌍용차는 티볼리 출시 5주년을 맞아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풀옵션급 사양들을 기본 적용했으며, 선착순 1,000명에게 130만원 가격할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한편 쌍용차는 7월 한 달 동안 ‘행복동행 세일페스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선착순 2,500대 한정 최대 10% 할인 또는 60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준다. 3.9% 할부 프로그램으로 구매하면 150만원 할인을 받거나 블랙박스·틴팅, 차박텐트 세트로 구성된 쿨서머 기프트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서종갑기자 gap@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