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웨비나 시리즈에는 카페24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주요 마켓플레이스 기업들이 참여한다. 구체적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오픈마켓 ‘쇼피(Shopee)’ ▲누적 가입자 수가 670만명 규모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StyleShare)’ ▲누적 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한 패션 편집숍 ‘브랜디(Brandi)’ 등이다.
행사에는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마켓별 전문가가 직접 발표에 나선다. 강연에서는 ▲마켓별 타깃 소비자 특징 ▲시즌별 마케팅 전략 ▲최적화된 물류·배송 서비스 이용 방안 등 온라인 쇼핑몰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 카페24 마켓통합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37곳의 다양한 판매경로를 손쉽게 확대할 수 있는 방안도 공개된다.
이 서비스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사 쇼핑몰과 다양한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온라인 패션 편집숍 등을 자동 연동해 편리한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전략적 매출 상승 방안을 마련할 수 있고, 카페24 파트너 기업들은 모객 효과로 성장세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타깃 고객층에 맞게 판매경로를 다각화하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의 중요요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성장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면서 전자상거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jjss1234567@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