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솔루션 강화에서는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상품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Edibot)’이 탑재됐다. 인공지능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빠르게 분석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다. 포토샵 등 PC 환경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 사라져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더 쉽고 빨라진다.
기능 확장도 손쉬워졌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서비스를 유통·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인 ‘카페24 앱스토어(App Store)’를 모바일 솔루션과 연동했다. 운영자는 ‘빅데이터(Big Data)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착용 서비스’ 등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또 PC에 비해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운영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사용성도 크게 높였다. 구체적으로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끌어다 놓기) 기능 ▲모바일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에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 기능 등이다. 이외에도 고객 관리 기능, 이벤트·프로모션 기능, 디자인 관리 기능, 통계 정보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PC나 모바일 환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카페24 플랫폼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졌다. 진입장벽이 한 층 더 낮아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모바일 솔루션 강화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발해지고 수많은 쇼핑몰들이 더욱 빠르게 성공으로 나아가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창의를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성공적인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1234567@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