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005940) 100세시대연구소는 8월 100세시대 아카데미를 오는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100분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유튜브 세미나에는 매달 2,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달 ‘100세시대 아카데미’ 강좌의 주제는 ‘일본의 은퇴설계 매뉴얼’과 ‘마이너스금리 시대의 은퇴 후 자산관리 전략’이다. 첫번째 강좌에서는 일본 은퇴자들의 노후준비 방법과 은퇴생활 노하우에 대해 ‘연금밖에 없다던 김부장은 어떻게 노후 걱정이 없어졌을까’의 저자 매경비즈 김웅철 대표가 강의한다. 두 번째 강좌에서는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필요한 인컴(Income)형 자산에 대해 알아보고,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부소장이 강의한다.
‘100세시대 아카데미’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는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현재 우리사회는 초저금리 환경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은퇴 후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에 놓여있다. 우리보다 앞서 초고령 사회를 경험한 일본 은퇴자들의 노후준비 방법은 은퇴시점을 전후로 두고 있는 50~60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은퇴준비를 해야하는 30~40대에게도 상당한 시사점을 줄 것”이라며, “100세시대연구소는 고객들의 노후준비와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e_sheep@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