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집에서 즐기는 유명 레스토랑’ 테마로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고객들은 SSG닷컴 새벽배송을 통해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쿠치나’, 프리미엄 냉동 피자 브랜드 ‘3시오븐’, 멕시칸 그릴 레스토랑 ‘도스타코스’의 베스트셀러 상품 40종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카페나 베이커리, 레스토랑 등의 수요가 온라인 장보기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기획됐다. 실제 지난달 SSG닷컴에서 판매된 커피나 디저트, 베이커리 등 주요 기호식품 품목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이상 증가했다.
이에 SSG닷컴은 ‘홈카페’, ‘홈레스토랑’ 등을 테마로 한 ‘새벽배송 스페셜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고,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는 ‘홈포차’를 콘셉트로 이색안주 상품을 할인하는 기획전도 연다.
이 같은 마케팅 전략은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 ‘새벽 베이커리&커피 맛집’ 행사에서 할인 상품 매출이 전주대비 110% 이상 늘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뷔페나 레스토랑, 카페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기호식품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집에서도 외식하는 것처럼 즐길 수 있는 상품 구색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