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을 공개 채용합니다”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의 배달 앱 요기요는 ‘프로배달러’를 위한 온라인 가상 세계 ‘요기요나라’ 개국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 공개 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가 인스타그램에서서 전개하는 온라인 가상세계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을 선발하는 부처는 국밥부, 치킨안전부, 짜장통일부, 후식복지부, 간편생활부 등 5개로, 부처별로 20명의 밥무원을 공개 채용한다. 7급 밥무원은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지원하고 싶은 부처와 자기소개를 댓글로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에겐 정식 사원증과 티셔츠, 다이어리, 스티커 등 7급 밥무원 전용 입사 패키지가 주어진다. 부처별로 사용 가능한 5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참여 미션 우수 활동자에겐 요기요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가 제공된다.
이면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마케팅본부 매스마케팅실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소하지만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