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소재 블록체인 기술 개발 기업 EQBR W PTE. LTD.(이하 EQBR)가 첨단 비밀 보안 메신저 서비스인 위스퍼 메신저(Whisper Messenger, 이하 위스퍼)를 출시한다.
19일 EQBR에 따르면 “위스퍼는 상업용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보안 비밀 메신저 서비스로, 4세대 블록체인 기술과 첨단 암호처리 응용기술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사용자 정보 보호와 비밀 보안 메시지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EQBR은 “기존 상용 메신저 서비스는 사용자 개인 정보 및 대화 내용 유출 등 외부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였다”며 “높은 수준의 개인정보보호를 요청하는 현 시장 상황과 소비자 필요를 확인하고, 타원곡선 알고리즘에 기반한 비대칭키 암호화 기술과 클라이언트 서버(Client-Server) 구조가 아닌 P2P 기반의 블록체인 응용기술로 새로운 보안 메신저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또 위스퍼는 P2P 다이렉트 메시지 전달 기능을 구현했으며, 사용자 개인 정보를 등록 보관하는 서버를 따로 두지 않고 사용자 터미널(End)에 등록 보관함으로써(DID) P2P 기반의 보안비밀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EQBR은 “위스퍼는 블록체인 기술이 실제 생활에 가져올 변화와 잠재력을 확인하는 시작이 될 것이며, 특히 현존하는 블록체인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한 ‘소셜 블록체인 네트워크 서비스’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EQBR은 위스퍼를 출시한 이후 내년 1분기 중으로 메신저에 디지털 지갑 기능이 보강된 버전도 출시한다.
/김민혁기자 mineg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