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096770) 기업PR 캠페인 ‘It’s time to Act’, 2020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 영상이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2일 유튜브 코리아’가 발행한 뉴스레터에서 ‘브랜드 호감도를 높여주는 기업PR 캠페인’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가 소비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하는 ‘컨슈머 보이스(Consumer Voice)’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9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유튜브 코리아’는 최근 자체 뉴스레터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캠페인이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이들에게 즐거운 레트로 감성을 선사하며 기업의 가치를 좀 더 재미있고따뜻한 방식으로 전달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SK이노베이션의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편’은 회사의 성장 비전인 ‘그린밸런스 2030’ 및 브랜드 슬로건 ‘Hi!nnovation’에 담긴 친환경 사업의 실체와 강력한 실행 의지를 1990년대 초반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TV만화 ‘날아라 슈퍼보드’를 통해 유쾌하게 풀어냈다.
해당 영상이 지난 10월부터 유투브 등을 통해 공개되자 기성 세대들은 향수를, 젊은 세대들은 신선함을 느꼈다는 소감이 댓글로 달렸다.
소비자들은 “옛날 생각이 나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영상을 통해 오랜만에 웃을 수 있었고 위로 받았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우울한데 밝고 경쾌한 느낌이 나서 좋다” 등의 댓글을 게재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국내 최대 광고 포털사이트인 TVCF가 소비자들의 평가를 종합해 선정하는 ‘컨슈머 보이스(ConsumerVoice)’에서 1위를 달성했다. ‘컨슈머 보이스’는 영상을 시청한 소비자들이 호감도, 만족도를 비롯한 13가지 항목을 직접 평가해 선정된다.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감성적이면서 레트로하게 만들어진 것이 마음에 든다”, “신선함과 친근함을 모두 잡은 점이 인상깊다” 등 일반적인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넘어 즐거움까지 더해준 영상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 밖에도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청소년과 대학생이 뽑은 베스트 영상에도 올랐으며 시선을 끄는 CF, 신선한 CF, 친근한 CF, BGM 선정이 좋은 CF 등에서 1위에 선정되며 다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10월에 공개된 영상이지만 최근 7일간 실시간 BEST에서도 상위를 차지하며 계속되는 인기를 증명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벨류 크리에이션 센터장은 “SK이노베이션의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ESG 경영을 달성하기 위한 전사의 경영전략인 그린밸런스2030을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는 코드를 통해 어려운 시기의 국민들에게 밝은 에너지와 힘을 주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의 ESG 경영활동은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11월말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들의 친환경 사업을 바탕으로 한 ‘날아라 친환경 슈퍼보드 ? 오래오래 배터리 편’, ‘주유소 대변신 편’, ‘초신선! 오래 먹어주마 편’, ‘도와줘! 친환경 윤활유 편’을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 각 사업의 ESG경영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다.
그 중 SK이노베이션의 초저점도 친환경 엔진오일 SK ZIC ZERO를 다룬 ‘도와줘! 친환경 윤활유 편’,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을 소개한 ‘주유소 대변신 편’, 그리고 친환경 포장소재를 표현한 ‘초신선! 오래 먹어주마 편’은 TVCF의 크리에이티브 100부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재영기자 jyha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