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새해를 맞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학기 프로모션에 나섰다. 삼성전자(005930) 역시 노트PC, 스마트폰 구매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며 신학기 수요 흡수에 나섰다.
8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애플코리아는 지난 7일부터 오는 3월16일까지 ’백투스쿨(Back to School)’로 불리는 신학기 20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적용 대상 PC인 맥(Mac) 또는 아이패드(iPad)를 구매하면 할인가를 적용해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s)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다. 에어팟 충전 케이스 모델 정가인 19만9,000원 상당의 할인 효과다. 일정 금액을 추가해 에어팟을 무선 충전 모델 또는 프로 모델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당 모델은 맥북 에어(M1), 맥북 프로, 아이맥, 아이맥 프로 등이다. 아이패드의 경우 에어 이상 모델에 대해 프로모션 할인이 적용된다. 기존 애플의 교육용 할인 적용 대상인 각종 교육기간의 교수진,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대상이다.
관련기사
삼성전자 역시 지난 1일부터 오는 3월31일까지 3개월간 신학기를 겨냥한 ‘2021 갤럭시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갤럭시북 플렉스2’, ‘갤럭시북 이온2’ 등 노트PC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과 60만원 상당의 한컴 오피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갤럭시 Z 폴드2 5G’,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노트20’ 등 구매 고객에게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50% 할인 쿠폰과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이용권을 준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대학생·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갤럭시 제품을 최대 20% 할인가로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만 18세에서 29세 사이의 대학생·대학원생은 재학 중인 학교 메일 계정 인증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노트20’ 등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 노트PC와 태블릿PC 등 총 56종의 제품을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비교해 약 10~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지현기자 ohj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