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MINI)코리아가 오는 2월 1일 온라인 판매 채널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MINI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를 80대 한정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MINI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는 상위 모델인 쿠퍼 S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급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된 온라인 전용 모델이다. 외장 컬러는 세이지 그린, 화이트 실버, 미드나이트 블랙, 문워크 그레이 등 총 4개로 출시됐다.
외관은 전체적으로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피아노 블랙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액센트와 루프 레일 등은 MINI 컨트리맨의 독특한 개성을 더욱 부각시켰다는 평가다. 실내는 몰트 브라운 컬러의 체스터 가죽 시트가 적용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안락한 승차감을 완성했다.
MINI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는 40:20:40으로 폴딩되는 뒷좌석 등받이, 전동 메모리 시트 등을 통해 넉넉한 공간 활용성과 편안한 탑승 경험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발동작만으로 손쉽게 트렁크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이지 오프너’ 기능 및 아이폰을 차량에 연결해 주요 기능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 하이트림 모델에 적용되는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해 특별함을 더했다.
엔진룸에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힘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9.7초다.
MINI 컨트리맨 온라인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4,690만원이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