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퓨처온 소속의 아토 트레이더]
전일 미 증시에서 주요 경제지표인 2월 CPI(소비자 물가 지수)는 예상했던 수준으로 나오면서 시장에 부합했다.
이로 인해 완만한 물가 상승세가 확인되자 금융시장 불안이 완화되고 국채금리(미국 10년)가 떨어지면서 안정 효과로 인해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개선되었다.
이날 소비자 물가지수가 발표됨과 동시에 뉴욕 3대 지수인 나스닥, 다우, S&P500지수도 어느 정도 상승분을 보여주었다.
[2021년 3월 11일 E-mini nasdaq 100 선물 지수 전략]
[2021년 3월 11일 E-mini nasdaq 100 선물 지수 240 분봉]
전일 2월 소비자 물가 지수 발표가 시장의 예상 부합에 맞게 나오면서 시장의 국채(10년 물)금리 완화가 이루어졌다. 이로 인해 주요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은 강한 회복세를 보여주었다.
다만 하원이 재정부 양안을 최종 승인하면서 강력한 경제 회복 기대감으로 가치주로의 전환은 더욱 뚜렷해졌으며 소비자 물가지수로 인해 상승했던 나스닥은 회복분 만큼의 하락을 보여주었다.
시장에서는 부양책에 대한 통과 관련 이슈보다 소비자 물가지수의 영향이 긍정적으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현재 매수에 대한 대응이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금일 기술적 관점에서 나스닥 선물 지수의 가장 유리한 매수 구간은 12520선이다.
주요 지지구간 접근 시 매수 대응이 유효하다.
퓨처온 소속의 아토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 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