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해왕 트레이더 3월 29일 E-mini nasdaq 4월물 선물지수 시황
[서울경제TV ‘해외선물 NO.1’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
바이든 대통령은 인프라 투자 패키지 재원 마련을 위해 증세도 동시에 추진할 전망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증세 역시 두 갈래로 추진될 계획이다. 우선, 법인세율을 21%에서 28%로 인상하는 기업 증세는 인프라 투자법안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또 다른 증세인 40 만 달러 이상의 고소득층에 대해 소득세 최고세율을 37%에서 39.6% 수준으로 인상하는 소득세율 인상은 휴먼 인프라 투자 패키지와 함께 처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인프라 투자 패키지 추진을 위해서 필요한 증세 추진은 금융시장에는 다소 엇갈린 영향을 줄 수 있다. 우선, 주식시장에는 심리적으로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을 것이다. 기업 증세가 현실화될 경우 기업 이익 사이클상 악영향을 피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반면 채권시장에서 증세는 정부 부채 감소 기대감을 자극하면서 금리 추가 상승을 제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3월 29일 E-mini nasdaq 4월물 선물지수 60분봉 차트]
[3월 29일 E-mini nasdaq 4월물 선물지수 60분봉 전략]
법인세 증액이 현재 시장 반영중이다. 현 바이든 정부는 법인세 인상에대해 이번주 수요일 부양책발표와 동시에 나올가능성이 높은가운데, 시장에 반영중이다. 금일 발표전까지 매수트레이딩은 제한적이다. 매도 대응을하여야 손익비 구성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금일 12900.00에 저항이 유효하고 법인세 인상발표전 수요일까지 지속적으로 시장반영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퓨처온 소속의 해왕 트레이더는 현재 서울경제TV에 출연중이다.
그의 해외선물 투자전략은 매일 밤 23:00~24:00 ‘해외선물 NO.1’ 생방송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 본 기사의 내용은 전문가의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도건 dodogu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