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가 ‘한소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배우 한소희를 모델로 선보였는데 주요 제품들이 출시 2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31일 코오롱FnC는 “초도 물량이 매진 돼 리오더를 진행해 134%의 판매율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럭키슈에뜨는 라이브 커머스에 본격 진출하며 소비자와의 판매 접점을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럭키슈에뜨는 코로나19여파로 어려웠던 패션시장에서도 꾸준히 신장세를 유지했다. 특히 2021년 봄/여름 시즌 ‘럭키한 소희’를 테마로 한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클래식한 분위기에 럭키슈에뜨만의 분위기를 더한 ‘세일러 더블 재킷’은 세일러 뒷 칼라에 모티브 자수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다. ‘백 리본 포인트 드레스’는 밑단의 셔링 디테일을 적용한 여성스러운 원피스다. 메탈 키링, 배색 리본 스트링 등 포인트들이 돋보인다. ‘로고 테이프 숏 가디건’은 시원한 소재가 적용되어 초여름까지 활용하기 좋으며 허리를 잡아주는 실루엣으로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럭키슈에뜨는 여세를 몰아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단독 티셔츠를 런칭하며 3월 31일 단 하루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스마일 포인트로 럭키한 일만 가득하길 바라는 뜻으로 디자인된 8종 티셔츠다. 또한 라이브 방송에서 티셔츠와 스타일링 하기 좋은 아이템을 소개하는 스타일링팁도 공개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 중에는 각 상품 상세 페이지 내에서 2만원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2장 구매 시 더 큰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함께 코디 된 신상품 구매 시 10% 즉시 할인도 추가된다. 이 외에도 네이버 페이 적립, 베스트셀러 가디건 증정,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럭키슈에뜨 관계자는 “럭키슈에뜨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VR) 영상을 접목한 디지털 런웨이를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럭키슈에뜨의 매력적인 제품들을 다양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형윤 기자 mani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