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가상 유튜버가 안내하는 하동·구례 여행…랜선 여행의 진화
한국관광공사가 가상 유튜버와 함께 한국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랜선으로 체험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동영상에 AI(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만든 가상의 인물 ‘루이'가 경남 하동과 전남 구례를 배경으로 촬영한 여행지 소개 영상을 선보인다. 영상은 랜선여행 영상 2편과 뮤직비디오까지 총 3편으로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편 외에 하동 정금차밭, 구례 섬진강 대나무숲길, 쌍산재 등을 배경으로 한 여행 하이라이트와 댄스 영상은 인스타그램 내 영상 공유 서비스 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샤스타데이지·금낭화 만나러 가는 '하늘길 카트투어' 개장
하이원리조트가 전통 카트를 타고 스키장 슬로프에 피어 있는 야생화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인 '하늘길 카트투어'를 개장했다. 하늘길 카트투어는 1시간 동안 전통카트를 타고 스키장 슬로프를 수놓은 야생화 군락을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마운틴베이스를 출발해 슬로워가든, 밸리허브를 거쳐 마운틴 베이스로 돌아오는 왕복 7㎞ 코스다.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슬로프는 해발 800~1,340m 사이로 해발고도와 기온에 따라 야생화가 종류 별로 수직 분포하고 있어 동절기를 제외하고는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를 계절에 따라 감상할 수 있다. 5~6월에는 샤스타데이지, 민들레, 금낭화, 산과불주머니, 루피너스 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원리조트 홈페이지 또는 마운틴 고객센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인터파크투어 '예약금 0원' 스위스 여행 패키지 출시
인터파크투어가 스위스정부관광청과 9일 짜리 '스위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아시아나항공 이용 및 전 일정 1급 호텔 숙박 상품으로 루체른·리기산·쉴트호른·이젤발트·그뤼에르·라보와이너리·몽트뢰·체르마트 등 대자연을 누릴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팁과 옵션, 쇼핑이 없는 조건으로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다. 예약금 없이도 예약이 가능하며, 상품 가격 안에서 고객이 원하는 금액대로 자유롭게 예약금을 넣어둘 수도 있다. 패키지 예약은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스위스 기획전을 통해 가능하며, 양국 간 해외여행객 입국이 허용되는 시점부터 이용 가능하다. 예약 고객은 입국 허용 시점부터 10만 원 즉시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키캉스족 위한 ‘EAT?PLAY?LOVE 가정의 달 페스티벌’
파라다이스시티가 어린이날 ‘키캉스(키즈+호캉스)’족을 겨냥해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된 ‘EAT?PLAY?LOVE 가정의 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먼저 '우리아이 해피모닝' 패키지는 4인 가족 조식 뷔페와 RC카 페스티벌에서 사용 가능한 타미야 미니카 2개를 증정한다. '리틀 셰프의 쿠킹데이' 패키지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의 셰프와 정통 마르게리타 피자를 만드는 쿠킹 클래스와 3인 조식,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이용고객은 실내외 수영장, 키즈존, 피트니스, 아트 스페이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부가세 별도 46만 원과 49만 원부터다. 이외에도 패키지 수익금의 일부를 국제 어린이 양육기구에 기부하는 아동 후원 연계 패키지 '어린이 꽃이 피었습니다' 2종도 판매된다.
/최성욱 기자 secret@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