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064850)는 펀드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펀드 데이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에프앤스펙트럼(FnSPECTRUM)’의 일부 서비스를 주요 상품인 ‘데이터가이드(DataGuide)’에 ‘펀드센터(FundCenter)’ 메뉴로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펀드센터(FundCenter)’가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는 펀드를 운용사·유형·테마·지역 등 분류 별로 원하는 항목과 기간을 설정해 엑셀에 출력할 수 있는 ‘펀드 타임 시리즈(Fund Time Series)’와 ‘펀드 크로스 섹셔널(Fund Cross Sectional)’로 기존 상품이 가진 금융 정보들과도 함께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별로 필요한 정보를 고유의 형태로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리포트 서비스인 ‘펀드 리포트(Fund Report)’ 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향후 펀드시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프앤가이드만의 펀드 리포트도 해당 서비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 에프앤스펙트럼(FnSpectrum)상품 고객 및 신규 가입자는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만약 데이터가이드(Dataguide)상품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함께 가입 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에프앤가이드의 한 관계자는 “엑셀을 기반으로 주식·경제·재무·파생 등 방대한 금융 정보를 내려받아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이드’에 ‘에프앤스펙트럼’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펀드 데이터를 추가해 볼 수 있게 됨에 따라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좀 더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나 기자 hanna@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