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는 국내 1위 다이어트 서비스 기업 쥬비스와 소비자대상 직접(DTC) 유전자검사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쥬비스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 쥬비스 몰(JUVIS MALL)을 통하여 다이어트 유전자검사 서비스인 ‘‘WithGENE Diet™”를 단독으로 런칭하고, 쥬비스의 다이어트 프로그램 신규고객에게 적용할 예정이다.
랩지노믹스와 쥬비스가 공동 개발한 WithGENE Diet™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개인 유전자 항목을 분석하여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와 영양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이며, 고객들은 6월부터 전국 35개의 쥬비스 직영점에서 해당 검사 포함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로 쥬비스몰을 통해 WithGENE Diet™를 신청할 수 있다.
회사관계자는 “랩지노믹스의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을 기반으로 한 소비자직접의뢰 유전자검사 서비스가 강력한 국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쥬비스와 만나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에 대한 대중화와 개인 맞춤 다이어트가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전 세계적으로 개인 유전체 서비스와 다이어트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해당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랩지노믹스는 다이어트 유전자 검사뿐만 아니라 향후 개인맞춤 영양관리, 피부 관리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업체들과 협력하여 개인맞춤형 유전자 검사의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청석 blu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