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에 길이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미래 예측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나침반 역할을 하는 책의 중요성은 더 크게 와닿습니다. 개인뿐 아니라 단체와 기업·기관도 마찬가지입니다. 독서는 단순한 취미가 아니라 개인 삶의 질을 높이고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되며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밝히는 데 일조합니다. 이에 많은 기업·기관들이 독서를 조직 문화로 삼고 책에서 혁신과 발전의 아이디어를 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울경제신문과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가 시행됩니다. 직장 내 독서 환경 조성을 통한 조직과 개인 간 소통 증진, 배움과 문화가 있는 독서 친화적 일터 발굴을 통한 독서 문화 확산이 목적입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제는 독서 친화적 기업과 공공 기관 등을 발굴해 우수한 기업·기관에 인증을 부여합니다. 인증받은 기업·기관 중 뛰어난 여섯 곳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수여될 예정입니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받기 원하는 기업·기관은 오는 8월 13일까지 국가브랜드진흥원에 e메일(dwlee@nbp.or.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서는 독서IN 홈페이지(www.readi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능력 개발과 함께 창의적 직장을 만들어나가는 기업·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문의=국가브랜드진흥원 독서경영 담당자 (02)360-0792, e메일 dwlee@nbp.or.kr, 홈페이지 www.readin.or.kr
주최: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서울경제신문·국가브랜드진흥원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