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9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엘엔에프로 조사됐다.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과 박셀바이오(323990), 카카오게임즈(293490) 등도 매수가 활발했다.
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11시까지 엘엔
증권가에서는 하반기 유럽 시장 전기차 판매 증가와 미국 증설 기대감, 밸류체인 전반의 생산능력 증설 등으로 2차전지 기업의 투자 심리가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에프를 최다 매수한 것으로 집계됐다. 엘엔에프는 2차 전지에 들어가는 양극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최근 적극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
최보영 교보증권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공모자금 활용으로 추가적 동반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며 "하반기 JV 설립을 통한 협력구도 역시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했다.
2위는 에코프로에서 최근 분할한 환경관련 법인 에코프로에이치엔이었다. 이 회사는 지난 16일 장 마감후 1 주당 3주에 해당하는 무상증자를 발표했다. 무증 기대감에 투자 심리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3위는 박셀바이오였다. 항암면역치료제를 개발하는 박셀바이오는 이날 말기 암 환자 치료제 생산 주기를 앞당기는 생산기술 특허출원했다는 소식에 20% 넘게 급등하고 있다.
4위는 신작 오딘의 인기에 최근 강세를 이어온 카카오게임즈였다. 이날 주가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매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가장 많은 매도가 집중된 종목은 에코프로에이치엔이었다. 본질 가치에는 영향이 없는 무상증자에 주가가 급등하자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온 것으로 풀이된다. 엘엔에프, 셀루메드(049180), 인트로메딕(150840) 등이 뒤를 이었다. 셀루메드는 아이진과 mRNA 기반 백신 개발 공동 협력 본계약을 체결한다는 소식에,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 온라인 GS25 입점 소식에 지난주 강세를 보였다. 이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는것으로 풀이된다 .
한편 전 거래일인 지난 16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카카오게임즈였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씨젠, 바이오니아, 휴마시스 등도 매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일 최다 매도 종목은 카카오게임즈와 씨젠, 휴마시스였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