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단지 좋은 것으로 충분한가(Is “good” good enough)?" 묻자, 멤버 전원이 "이제 펼칠 준비를 해달라(Get ready to unfold)” 답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28일 내달 11일 진행할 신제품 공개행사인 ‘갤럭시 언팩 2021’을 앞두고 공식 트위터에 BTS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를 배경으로 멤버 전원이 등장한 홍보영상이 깜짝 공개됐다. BTS 멤버들이 말 한 멘트는 삼성이 앞서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배포한 언팩 초청장에 담긴 문구다. 이에 갤럭시Z폴드3 언팩 행사에 BTS가 직접 등장할지도 관심이 모인다. BTS는 지난해 9월 '갤럭시S20 FE' 언팩에도 출연한 바 있다.
삼성전자가 이날 공개한 공식 트레일러 영상에선 마치 영화 '인셉션'의 한 장면처럼 닫혀있던 '갤럭시Z폴드3'가 열리며 반으로 접혔던 거대한 도시가 펼쳐진다.
삼성전자는 "'왜 좋은 것을 바꿔야 하냐'는 질문은 좋은 질문"이라며 "1세대 휴대폰은 충분히 좋았고, PDA폰도 한 때는 좋은 핸드폰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어느 순간 더 좋은 기기로 대체됐다"며 "우리는 한 번 새롭고 좋은 것을 경험하면 다시는 돌아가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내달 11일 언팩을 통해 공개되는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은 같은달 27일 정식 출시될 전망이다. 정식 출시에 앞서 국내에서는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동안 사전예약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상 출고가는 갤럭시Z 폴드3 198만9800원, 갤럭시Z 플립3 125만4000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