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건강기능식품회사 에이치피오(357230)가 중국 ‘티몰’ 국제관에 브랜드 직영몰을 개설한다.
에이치피오는 2일 중국 온라인 플랫폼기업 알리바바의 ‘티몰(Tmall)’ 국제관에 ‘덴프스(Denps)’ 브랜드 직영몰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에이치피오는 덴프스(Denps)의 국내 제품 ‘트루바이타민’과 덴마크 제품 ‘Probiotics D-Drop’을 국제관 브랜드 직영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치피오 관계자는 “티몰은 크게 국내관과 국제관으로 나뉘며, 덴프스는 이미 중국 자회사를 통해 2020년부터 티몰 국내관 브랜드 직영몰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왔다”며 “이번 티몰 국제관 입점은 중국에서 판매하는 덴프스 제품군을 확장하고 덴마크 현지 판매제품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도 강화한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향후 중국에서 브랜드 전략을 확장하기 위해서는 기존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등 현지 판매제품과 더불어 티몰 국제관 브랜드 직영몰을 통해 판매하는 해외 직구 제품도 의미있는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점 절차 마무리 단계로 8월 초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치피오는 하이앤고고 밀크파우더 제품을 중심으로 지난해 중국에서 100억원 가까운 매출액을 달성한 바 있다./hyk@sea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