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가 체험형 프리미엄 스토어인 ‘쿠쿠 강남점’을 이달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쿠쿠 강남점은 2020년 최초로 개점한 의정부 프리미엄 스토어에 이은 쿠쿠의 두 번째 체험형 프리미엄 매장이다. 강남구 논현동의 대표 상업지구에 위치해 높은 접근성을 갖췄으며, 주거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구현한 감각적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쿠쿠는 고가의 가전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직접 제품의 성능과 디자인을 확인해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 패턴을 고려해, 브랜드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체험형 매장을 점차 늘릴 계획이다.
쿠쿠 강남점은 강남구 논현동의 대표 상업지구에 위치해 접근성을 탁월하다. 특히, 매장이 위치한 논현동은 예식장 및 스드메(스튜디오 촬영, 드레스샵, 메이크업샵) 컨설팅 업체, 예물샵, 가구점 등이 밀집된 웨딩산업 특화 지역으로, 혼수·신혼 가전용 프리미엄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구매하려는 예비·신혼 부부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쿠쿠의 생활가전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는 물론 전 세대를 아우르는 체험형 복합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매장 내부는 소비자들이 제품과 브랜드 체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상업공간이지만 최신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주거환경과 유사한 공간을 구현해 제품을 집에 들였을 때 모습과 사용 동선을 예상할 수 있고, 집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존은 △쿠쿠전자의 주방 및 생활가전이 전시된 ‘트윈프레셔 및 전기레인지존’ △쿠쿠홈시스의 청정 가전을 위한 ‘인스퓨어존’ △반려동물 가구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는 ‘넬로존’ △건강한 휴식을 위한 안마 의자가 전시된 ‘헬스케어 존’으로 구성됐다.
인기제품 및 주력제품 외 LED마스크, 수도직결식 정수처리 시스템인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 샤워 헤드 등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라인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된 모든 제품은 실사용이 가능해 쿠쿠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이 어떻게 제품에서 구현되는지 소비자가 직접 체험해 보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도록 했다.
매장 내부에는 체험 공간 외에도 쿠쿠제품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들이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쿠쿠 강남점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 강남점은 단순 쇼핑을 넘어 공간 안에 쿠쿠가 지향하는 다양한 가치를 담아 고객에게 의미 있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웨딩 사업이 특화된 지역적 특성을 살린 매장인 만큼 방문객과 타깃의 니즈를 섬세하게 충족하는 맞춤형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