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서울시 중구 환경재단 레이첼 카슨홀에서 환경재단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과 국내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 상호 간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사회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가진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SSG닷컴의 친환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포장 폐기물 분리배출 가이드를 마련하고, 고객 참여형 비대면 숲 만들기 캠페인, 교육 키트 배포 등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10월에는 SSG닷컴의 상생 프로그램인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우르르’를 통해 친환경이나 제로웨이스트 상품을 취급하는 스타트업과 소상공인 업체의 판매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낙호 SSG닷컴 지원본부장은 “최근 ESG경영에 대한 높은 관심을 고려해 환경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환경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전담조직 구축을 통한 진정성 있는 활동을 전개해 ‘쓱닷컴 = 친환경’ 이라는 이미지를 고객에게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