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랩스는 GC가 지금까지 축적한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인사(HR)
에 있어 성과 향상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알고리즘랩스의 AI 기반 HR 솔루션은 성과 향상 지원, 직무 만족(몰입도) 강화, 잠재력 향상, 직무 추천, 교육 과정 추천 등 HR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로 구성돼 있다. GC와는 그 중 성과 향상 지원과 관련된 계약을 체결했고, 추후 기능별 HR 솔루션 구축을 검토해 구성원의 성과 향상과 성장을 지원한다.
알고리즘랩스는 HR 솔루션 개발에 앞서, 업무 담당자가 현장에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함께 정의하고, 그것에 맞게 자료를 수집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해당 기업은 체계적인 분석이 가능해진다.
또한, 알고리즘랩스는 AI 옵티마이저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의 데이터가 축적됨에 따라 인공지능 프로그램 역시 최적화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기업에는 AI 시스템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솔루션이 도입된 이후에는 데이터만 있으면 인공지능 프로세스가 자동으로 구현되는 체계가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특별히 시스템을 관리할 담당자 선정의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다.
손진호 알고리즘랩스 대표는 “GC와 체결하게 된 이번 AI 기반 HR 솔루션은 다년간 축적된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경험 및 노하우 반영과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AI 옵티마이저를 기반으로 한다”라며 ”HR 인공지능 시스템을 솔루션 형태로 도입함으로써 손쉽게 현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여해 기업의 효율성을 본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