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289220)은 27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제작한 새로운 버추얼 휴먼 (Virtual Human) 한유아를 지난 2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자이언트스텝에 따르면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의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히로인으로, 순수하고 밝은 캐릭터로 게임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버추얼 휴먼으로 새롭게 탄생한 한유아는 게임 밖으로 나와, 보다 현실적이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단순 인플루언서를 넘어 버추얼 셀럽으로 발돋움하기 위하여 연내에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연기, 음반 발매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향후 전개할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버추얼 휴먼 한유아는 이번 개발 과정에서 새롭게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인간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비주얼의 버추얼 휴먼 모습을 구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자이언트스텝만의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서 향후, 화보, 영상, 광고,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높은 퀄리티로 제작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구축했다.
이미 네이버 나우의 XR 콘서트, SM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걸그룹 에스파 (AESPA) 등 국내외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여 온 자이언트스텝은,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스마일게이트와 함께 새로운 셀럽 IP 비지니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다양한 자체 개발 IP를 활용해, 게임 IP의 드라마, 헐리우드 영화 등 여러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확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자이언트스텝은 이러한 스마일게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고 다양한 리얼타임엔진 기반의 IP 콘텐츠들을 기획 및 제작할 예정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성공적인 메타버스 콘텐츠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적 기반과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모두 필요하다”며, “스마일게이트와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히 신기한 기술적 성취를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 대중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IP로 한유아를 함께 키워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