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LG전자, 국내 최초 내부 고온살균 정수기 출시 “컬러풀 가전, 위생까지 완벽”

고온살균 기능으로 위생 강화한 신제품 내놔

출수구 상하좌우 이동 가능해 편의성↑

세균·바이러스 걱정 없이 사용 가능

오브제컬렉션 색상 등 선택폭 넓어져

LG전자 모델들이 고온수로 내부 물길을 세척살균하는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고온살균 기능으로 위생을 더욱 강화한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신제품을 오는 30일 선보인다.

28일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외부에서는 보이지 않는 제품 내부 물길을 고온수로 살균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물을 걸러주는 필터부터 물이 흐르는 직수관까지 주1회 정기적으로 고온살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제거한다. 또한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버튼을 누르면 직수관, 출수구 고온살균 기능을 각각 작동시킬 수도 있다. LG전자는 주기적으로 출수구를 UV LED로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을 이 제품에도 적용했다.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신제품에는 내부 청결과 위생을 위해 부식과 변색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이 적용됐다. LG전자가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KOTITI 시험연구원과 함께 시험한 결과 신제품의 고온살균 기능은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기존 LG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했다. 출수구와 받침대가 좌우로 180도까지 회전할 뿐 아니라 출수구를 상하로 움직이는 자동 업다운 기능도 갖췄다. 업그레이드된 4단계 올 퓨리 필터 시스템은 녹물의 주성분인 망간, 아연을 비롯한 중금속 9종을 제거한다. 전문 검사기관인 노로젠이 장염, 식중독을 유발하는 노로바이러스를 포함한 물을 필터에 통과시켜 시험한 결과 물 속 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다.



LG전자 퓨리케어 상하좌우 정수기 제품/사진제공=LG전자


색상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구입시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카밍 페일로즈, 카밍 코튼스카이 등 오브제컬렉션 컬러 4종을 포함해 7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제품 구입은 방문관리와 자가관리로 선택할 수 있다. 방문관리는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방문해 필터교제와 내외부 세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렌털로 판매하는 제품으로, 오브제컬렉션 색상은 5년 계약 기준 월 이용료가 3만5,900원(자가관리)~4만1,900원(방문관리)이다. 일반제품은 옵션에 따라 2만9,900원에서 3만9,900원대 사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정수기 위생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린 고온살균 기능과 어느 공간에 놓더라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오브제컬렉션 디자인 등 퓨리케어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