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후지필름)는 설립 10주년 기념해 브랜드 캐릭터를 제작하고, 네이밍 공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탄생한 후지필름의 캐릭터는 성격유형검사(MBTI) 유형 중 ‘스파크형’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인생은 즐거워야 한다’라는 좌우명을 지닌 무한 긍정의 소유자로 ‘사진 찍는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재미있는 방법에 대해 늘 연구한다. 취미는 사진찍기, 새로운 것 배우기, 수다떨기, 참견하기다.
후지필름 캐릭터 네이밍 공모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별도 로그인이나 회원 가입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장 어울리는 이름을 지은 ‘최고의 작명가’ 1명에게는 프리미엄 컴팩트 카메라 X100V가 수여되며, 응모한 이름은 후지필름 캐릭터의 이름으로 활용된다. 이 외에도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이름을 응모한 참가자 3명은 ‘굿 아이디어’ 상에 선발돼 브이로그용 미러리스 카메라 X-T200를 증정한다. 수상작에는 뽑히지 못했지만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남겨준 100명에게는 후지필름의 캐릭터가 담긴 퍼 블랭킷을 선물로 준다. 최종 당선작은 11월 22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후지필름은 캐릭터 이름 짓기 이벤트와 함께 10주년 기념 생일 케이크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온·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 카메라나 렌즈를 구매하면 케이크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임훈 후지필름 사장은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과 더 재미있고 친근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싶은 후지필름의 마음을 담았다”며 “다가오는 10년도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속 성장가능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