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하이엠솔루텍은 오는 18일에 전국에서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시험장 시스템에어컨을 점검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16일 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지난 달 4주차부터 이달 3주차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소속 엔지니어들은 수능시험장으로 지정된 서울, 전북, 강원 지역의 학교 약 200여 곳을 대상으로 현장에 직접 방문해 시스템에어컨 시운전 및 이상유무를 사전 점검했다. 엔지니어들은 옥상에 위치한 실외기 점검을 통해 냉매 누출 및 과열 여부, 팬(날개) 상태 등을 확인하고 학교 교실 내부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의 적정 난방온도 설정에 필요한 조치를 마쳤다. 또한 제품의 이상 유무까지 확인해 전문적인 점검 리포트를 교육시설에 제공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 10여 년간 서울 지역의 수능 시험장 사전 점검 및 시험 당일 긴급출동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 특수학교와 요양원 등의 교육시설 및 복지시설에 시스템에어컨의 세척 및 점검을 제공하고 있다.
현장에서 사전 점검을 진행한 하이엠솔루텍 엔지니어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학생들이 적정 실내 온도와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사전에 철저한 점검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하이엠솔루텍은 수능 당일, 시험장 근처 긴급출동이 가능한 인력을 배치해 수험생들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이번 수능 사전 점검을 받은 시험장의 행정실장은 “항상 수능을 앞두고 한파가 찾아와서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데 전문 엔지니어가 시스템에어컨이 잘 작동하는지 면밀히 점검 후 결과 리포트를 제공해준 덕분에 안심되며, 주기적인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엠솔루텍은 LG정품 프리미엄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중소형 비즈니스 고객 대상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 ‘닥터휘센Slim’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실내기 한 대당 월 만원대에 주기적인 세척 및 유지보수, 셀프 원격 관제 등의 솔루션을 모두 제공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