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는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가 인도 의학연구위원회(ICMR)을 통해 인도 내 제조허가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조 허가 제품은 에스디바이오센서 인도 법인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제품명: ULTRA Covi-Catch SARS-CoV-2 Home Test)이다. ICMR은 인도의 의학연구위원회로 코로나19 관련 키트를 평가하는 기관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인도법인 공장을 통해 인도산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인도와 주변국으로 판로를 넓혀갈 계획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중국산 키트와 가격 경쟁을 해야 하는 전 세계 저가 시장에 인도산 코로나19 키트로 경쟁할 예정이다. 앞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지난 11일 코로나19 외 다른 저가 제품들을 인도에서 생산해 저가 및 입찰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인도 공장 증설 투자 목적으로 유상증자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에스디바이오센서의 핵심 제품인 'STANDARD Q COVID-19 Ag Test'는 고급 브랜드 가치를 유지해 유럽 등 선진국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앞으로 한국,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에 생산 및 영업 기지를 두어 진단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