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경제 · 금융경제·금융일반
꿀잠은 필수니까···신세계百, 슬리포노믹스 매장이 뜬다

올해 침대 매출 전년 대비 28% 늘어

숙면 전문 편집숍 20% 매출 초과 달성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 있는 신세계백화점의 숙면 전문 편집매장 ‘사운드 슬립 갤러리’ 전경/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수면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면 경제(슬리포노믹스)라는 말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꿀잠’에 지갑을 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올해 1월부터 지난 28일까지 침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8%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20% 성장했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 문을 연 숙면 전문 편집매장 ‘사운드 슬립 갤러리’는 3개월 만에 목표 매출을 20% 초과 달성했다. 이 매장에서는 침대와 토퍼, 베개, 조명은 물론 침실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등을 판매 중이다.



숙면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신세계백화점은 수면 시장 선점을 위해 더욱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과 하남점에는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으로 알려진 ‘지누스’ 매트리스 매장을 열었다. 또 경기점 생활전문관을 리뉴얼하고, 전문가가 개인별 체형 및 수면 습관 상담을 통해 최적화된 매트리스를 추천매트리스를 추천해주는 ‘수면 체험존’을 만들었다.

이밖에 신세계까사도 수면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는 고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매트리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매트리스 체험존’을 구성했고,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에서는 스토리 탭을 통해 수면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또 스웨덴의 럭셔리 수면 디자인 브랜드 ‘카르페디엠베드’를 아시아 최초로 수입 판매했고,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마테라소’를 리뉴얼 론칭했다.

조인영 신세계백화점 라이프스타일담당 전무는 “숙면 전문 편집매장과 다양한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커지는 수면 관련 시장에서 여러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산업부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혼자 가는 것보다 함께 걸을 때 더 멀리 갈 수 있듯이
세상과 발맞춰 이야기 나누며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