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 밀키트를 8일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쓱데이 기간에 맞춰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완판’된 이후 두 번째다.
이번 상품은 희소성 있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 온라인 상품화하고, 고객에게 제안하는 SSG닷컴의 ‘인큐레이팅(Incubating+Curation)’ 전략에 따라 출시됐다.
다양한 종류의 바비큐를 코스요리처럼 맛볼 수 있는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대표 메뉴를 SSG닷컴과 신세계푸드가 함께 프리미엄 밀키트로 상품화했다. 조리방식, 상품 구성을 그대로 재현하는데 6개월이 넘는 개발과정을 거쳤다. 또 베이컨, 리코타치즈, 브리오슈까지 모두 한 박스에 담았다.
SSG닷컴과 유용욱바베큐연구소는 상시 판매가 가능하도록 이르면 올해 1분기부터 별도 설비를 갖춘 공장과 계약을 맺고 대량생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향후 인기 상품인 베이컨 밀키트 이외에 립(Rib)을 활용한 추가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문형길 SSG닷컴 큐레이션담당 상품개발팀 바이어는 “지난해 30여 개 레스토랑 브랜드와 협업해 65개 상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고, 경쟁력 강화와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됐다”며 “고객은 유명 맛집 음식을 집에서도 매장과 똑같은 맛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