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의정부시에서 7호선 탑석역(예정) 도보권 단지 ‘힐스테이트 탑석’을 분양한다. 의정부 최대 규모 공원인 추동공원을 품은 ‘공세권’ 아파트다.
단지는 의정부시 용현동 산32번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의 총 6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타입형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의정부시 최대의 추동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했다. 추동공원은 축구장의 93배인 65만여 ㎡로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조성됐다. 인접한 수락산과 도봉산 조망권도 일부 확보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교통 개발 호재도 다양하다.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2025년 개통 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양주 덕정부터 의정부, 서울 삼성역, 수원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2027년 개통 예정)도 근거리에 있다. 2023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도 건설 중이다. 현재도 인근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 도로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600m 거리에 솔뫼초등학교가 있고 솔뫼중, 동국사대부속 영석고도 도보권에 있다. 어룡역과 송산역 인근에 형성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백화점, 대형 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등 생활 인프라 역시 잘 갖춰졌고 인근 306보충대 도시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따른 각종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전 가구에 4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일부 타입은 드레스룸·팬트리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GX룸, 맘스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가 마련된다.
단지의 견본 주택은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인근에 들어선다. 입주는 2025년 2월 예정이다.
◇단지 개요
위치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산32번지
규모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동, 총 636가구
구성 전용면적 59~84㎡
특징 의정부 최대 규모 추동공원 인접, 다양한 개발 호재
문의 1588-4123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