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다음 달 ‘더샵 리듬시티’를 시작으로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 분양을 본격화한다.
의정부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 4379㎡ 부지에 문화·관광·쇼핑·주거 등을 망라해 개발하는 복합형 관광 레저 단지다. 더샵 리듬시티는 리듬시티 내 첫 분양이자 유일한 민간 분양 단지다. 의정부 리듬시티 공동1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5개 동, 전용면적 60·84㎡, 총 5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더샵 리듬시티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 등 정주 여건이 뛰어나다. 부용산·깃대봉·부용천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입지에 조성되며 남측에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송산로,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 등의 지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구리포천고속도로 동의정부IC,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진입이 용이하다. 서울 및 수도권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7호선 연장선(탑석역 예정) 개발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의정부역 예정), 고속터미널(예정) 등의 추가 교통 호재도 이어지고 있다. 오는 2024년 사업지 맞은편에 고산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다.
더샵 리듬시티는 포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로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다. 전 세대 판상형 구조를 도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