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자조금(한국막걸리협회·대한탁약주제조중앙회)은 유투브를 통해 ‘막걸리 빚기 ASMR’, ‘당신과 나의 막걸리’ 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뮤직비디오는 도입부에서 MZ 세대가 즐겁게 홈파티를 즐기며 막걸리를 마시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 동안 어르신들의 술, 중장년층의 전유물로 여겼던 막걸리의 이미지 변화 시도다. 이어 비보이 그룹 진조크루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세계 각국의 젊은이들이 막걸리를 즐기는 모습이 등장한다.
관련기사
뮤직비디오에서는 막걸리가 ‘힙’의 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술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이 뮤직비디오는 세대와 문화, 언어를 뛰어넘어 막걸리를 즐기는 흥겨운 모습을 보면서 막걸리에 대해 다시 정의하고 새로운 가치를 재발견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영상에 출연한 진조크루는 세계 5대 메이저 브레이킹 대회를 석권하며 세계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비보이 그룹으로 막걸리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높은 수준의 댄스를 선보였다.
막걸리자조금은 “이번 ‘막걸리 빚기 ASMR’, ‘당신과 나의 막걸리’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막걸리가 문화와 세대를 넘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올해 케이-댄스, 케이-컬처 등을 통해 한국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한 터닝포인트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