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홈데코의 섬유판 강마루 제품인 한솔 에스비(SB)스톤 마루가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솔 SB스톤 마루는 겉모습이 대리석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목질소재에 대리석 표면재를 입힌 마루로 물기는 물론 긁힘·찍힘 등 충격 강해 가성비와 가심비가 높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났다. 특히 대리석, 테라조, 샌드스톤 등 다양한 소재의 패턴과 질감을 구현해 실제와 흡사한 느낌을 준다. 칼라카타, 데저트 크림, 버블 화이트, 그라니텔로 그레이, 크림 트라버틴, 샌드 플로우, 샌드 베이지, 버너 그레이, 테라조 그레이, 피에트라 블랙, 크림 테라조, 콘크리트 2, 카라라, 쥬메라 등 총14개의 패턴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했다.
한솔 SB스톤 마루는 일반 강마루 대비 넓은 광폭 사이즈로 시공 시 공사기간이 짧은 게 장점이다. 또 우드 패턴과 대리석 패턴의 혼합시공이 가능해 단독 패턴의 단조로움을 해소하고 같은 공간에서도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한솔 SB스톤 마루는 천연 대리석이나 폴리싱 타일의 깨짐, 딱딱함, 차가움, 미끄러움 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미끄럼방지(논 슬립) 기능도 있다.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두께로 열효율성이 높고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오랜 습기에도 변형이 거의 없어 주방·욕실주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 제품은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수퍼(Super) 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자일렌·메틸렌·스틸렌 등 4가지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첨가하지 않은 인체에 무해하다.
한솔홈데코의 SB마루는 뛰어난 내수성 및 열효율성으로 온돌난방에 최적화된 마루다. 좌식문화·맨발보행 등으로 습기와 열에 의한 마루 변형에 민감한 한국 주거문화에 적합한 마루로 평가 받는다.
SB마루는 표면 유지보수 방법에 있어서도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정에서의 흔한 마루 손상은 70~80%가 표면의 찍힘이나 긁힘에 의한 것인데 SB마루는 상처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간단하면서도 신속하게 보수가 가능하다.
한솔홈데코 관계자는 “SB마루는 다양한 환경에서 습도와 열에 의한 변형을 실험한 결과 수분 팽창 후 복원력이 99.5%를 기록할 만큼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며 “특히 소음이나 먼지, 진동이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 등 언제라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한솔홈데코 유튜브 채널이나 에프터서비스(A/S) 매뉴얼을 통해 직접 수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