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와 가상자산 테마별 태그 필터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인원은 거래 수수료와 원화 출금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 세법상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지만 점차 제도화되고 있는 시장 흐름과 투자자 편의성을 고려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금영수증 등록은 코인원 웹과 앱 ‘마이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관리 영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개인은 휴대폰 번호,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 가능하다.
아울러 코인원은 가상자산 테마별 태그 필터 기능도 도입한다. 태그 필터는 거래되는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한 기능이다. 코인원에 상장된 가상자산을 ▲결제,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디파이,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게임, ▲메타버스, ▲NFT, ▲금융 서비스, ▲리워드 포인트, ▲애드테크, ▲에듀테크,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헬스, ▲다오, ▲소셜, ▲기타 디앱 등 총 19가지 테마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변화하는 가상자산 투자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와 투자자의 니즈를 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