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기업인 에이엠씨 시어터스(AMC Theatres)에서 도지코인(DOGE)·시바이누(SHIB) 등과 같은 ‘밈코인(memecoin)’으로 영화표를 살 수 있다.
18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아담 아론(Adam Aron) AMC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6일(현지시각)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를 비롯한 다양한 암호화폐를 AMC 모바일 앱의 결제 수단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제공 업체 비트페이(BitPay)와 협력을 통해 이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현재 AMC 모바일 앱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 캐시(BCH) ▲라이트코인(LTC) ▲도지코인(DOGE) ▲시바이누(SHIB) 등이다. 이들 암호화폐 외에 영화표 결제가 가능한 추가 암호화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최근 업계에서는 AMC를 ‘친(親)가상자산 기업’이라고 평가하는 목소리가 늘고 있다. 지난해 미국의 영화 산업에서 최초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AMC는 지난해 11월 소니픽처스와 함께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사전에 예매한 회원들에게 총 8만 6,000개의 NFT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