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CJ제일제당(097950)과 손잡고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을 강화한다.
SSG닷컴이 지난 21일 오후 서울시 중구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한다. ‘비비고’, ‘햇반’ 등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달 25일 CJ제일제당의 블라섬 브랜드관 ‘비비고’를 연다. 블라섬 브랜드관은 쓱닷컴 공식 브랜드관의 상위 개념으로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SSG닷컴 쓱배송·새벽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상품들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다. 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기 있는 요리 레시피를 공개하거나 월 단위 체험단 운영을 통해 신상품도 알린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독보적인 시장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CJ제일제당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선도 기업들과의 전방위적인 협력을 구축해 독자적인 플랫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과 CJ제일제당은 블라섬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CJ제일제당 상품 구매 시 최대 5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