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경기 의정부시에서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민간임대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이달 중 공급한다.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복합문화융합단지(리듬시티)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767가구 규모다. 전용 면적은 84㎡A·B 등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된다. 10년 민간임대아파트로 시세에 비해 싼 임대료로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단지가 자리한 의정부 리듬시티는 산곡동 일대 65만 4379㎡ 규모의 부지를 문화·관광·쇼핑·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구 내 K팝 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리듬시티 인근에는 고산지구와 민락지구가 있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2028년 준공 예정인 의정부 법조타운도 주목할 만하다. 법조타운에는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을 포함해 4600여 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상업 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다. 추후 의정부 권역 내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리듬시티는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자차를 이용하면 구리~포천고속도로나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통해 다른 수도권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추후 의정부에서 출발해 강남을 지나 수원까지 연결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개통하면 교통 접근성은 한층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리듬시티 내에는 근린공원 및 문화공원 등 녹지 공간이 들어설 계획으로 신도시의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인근 고산·민락지구의 이마트·코스트코가 있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다목적 체육관, 유아 놀이터, 카페린(Lynn) 등이 들어서게 된다.
◇단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