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 DGB데이터시스템, 경북대학교와 정보통신기술(ICT)파트너십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경북대 IT융복합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근 대구은행 ICT본부장과 도만섭 DGB데이터시스템 대표, 김동균 경북대 IT대학 컴퓨터학부장, 정순기 경북대 지능융합소프트웨어교육연구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와 연구개발 및 공동과제 수행 분야에서 공동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외 상호 협력 가능한 과제를 도출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에서는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ICT재교육 프로그램 제안, ICT실무 체험 및 연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연구개발 및 공동과제 수행 분야에서는 금융 분야 AI 기반 연구과제 위탁 및 개발, ICT신기술 활용 비즈니스 콘텐츠 연구, 메타버스 제작 및 공동 서비스 발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상근 대구은행 ICT본부장은 “이번 DGB금융그룹 내 ICT조직과 경북대학교 IT대학의 협력은 인재 양성과 함께 연구과제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협력 사례”라며 “이번 협력이 미래 디지털 환경에서 공동 대응을 통한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