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핀테크 기업 델리오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01etc(공일이티씨)’가 23일부터 오는 7일까지 김기라·유승호·박승진 작가가 참여하는 그룹 전시 ‘Desire of New Vision(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을 개최한다.
‘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은 기존 블루베이에서 ‘01etc’로 리브랜딩한 뒤 처음 열리는 기획전이다. 디지털아트가 예술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아가는 시대에 대한 작가들의 생각, 새로운 시대에 대한 열망을 표현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작가들은 기존의 작품 활동을 펼쳐온 캔버스를 탈피해 블록체인 상에서 작품관을 표현하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김기라 작가의 ‘톱 빌딩 인 더 월드’, 유승호 작가의 ‘슈-’, 박승진 작가의 ‘원 데이’ 등 총 4개 작품이 출품됐고, 작품마다 30개 에디션이 발행됐다.
01etc 관계자는 “기성 예술작가와 협업해 NFT와 예술 시장이 동반 성장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었다”며 “향후에도 기성, 신진 작가는 물론 다양한 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01etc는 디지털아트를 비롯해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20일 리브랜딩한 델리오의 NFT 마켓플레이스다. 지난 3월 론칭 당시 국내 최대 NFT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국내 최초로 NFT 담보대출과 렌탈 서비스 도입 등 NFT 금융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